[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이 4일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여성단체협의회 협동회의 및 여성리더교육 행사에서 조양순 원장이 '충남 성평등지수 향상을 위한 여성단체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단과 시군여성단체협의회장단 24명이 참석한 협동회의에서 여성단체지도자들의 시대에 부합하는 사고의 전환과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조양순 원장은 이날 강의에서 "한국사회에서 여성단체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시민사회단체 활동의 부문으로써 여성단체 활동의 차별적 특성을 부각하여 설명하고, 국가성평등지수와 지역성평등지수 지표구성을 비롯해 지역별 성평등 수준, 한국여성의 성평등지수 관리를 위한 대응 방안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또한 조 원장은 향후 충남의 여성단체리더들로서의 역할과 개인적 실천 메시지를 전달했다.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 강순자 회장은 “여성단체 리더들의 활동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와 실천 방향을 제시해준 길잡이와도 같은 강의였다”며, “향후 충남의 성평등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여성정책개발원과 협력을 통해 여성단체협의회의 활동방향을 구체적으로 모색해보겠다”고 밝혔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