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은 지난 4일 빈둥빈둥 멤버스 2기를 대상으로 한 달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됐으며, 빈둥빈둥 멤버스 2기와 군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성과발표 및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행안부 인구감소지역 프로그램 지원사업 ‘군위(We) 잘-살아볼클라쓰’의 후속연계 사업인 빈둥빈둥 멤버스는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취재하고 미디어를 통해 군위군과 군위의 인구정책을 함께 알리는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달 2일 밋업데이(Meet-Up Day) 발대식을 시작으로, 빈둥빈둥 멤버스 2기는 한 달 동안 ∆아름다운 군위군 현장 취재 ∆가족친화프로그램 티키타카 클래쓰 소식 및 콘텐츠 공유 ∆인구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청년들의 새로운 시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더불어 쌍방향 정보 확산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번 활동이 청년들에게 군위군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미래공항도시의 주역이 될 청년들의 활약상을 더욱더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삼국유사 사진공모전 9월 26일까지 연장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테마파크가 현재 진행 중인 ‘제1회 삼국유사 사진공모전’ 접수기간을 오는 9월 26일까지 연장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주제로는 ∆삼국유사테마파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삼국유사테마파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즐거웠던 순간 ∆삼국유사테마파크 내의 삼국유사 역사와 관련된 사진 등 2021년 1월 이후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찍은 사진이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지철로 사자상 1명 50만원, 연오랑상 2명 30만원, 세오녀상 7명 10만원, 해룡상 20명 삼국유사테마파크 입장권(1인 2매)으로 총 30명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10월 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선정작품들은 향후 전시 및 홍보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일에 개장한 해룡물놀이장은 QR체크 및 명부 작성, 입장객들 간의 거리두기 유지, 입장객 밀집지역 상시 소독 등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