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으뜸맛집’ 내달 5일까지 모집

‘목포으뜸맛집’ 내달 5일까지 모집

기사승인 2021-09-06 15:32:20
[목포=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맛의 도시’ 전남 목포시가 2022년 목포으뜸맛집 선정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

시는 목포 맛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3년에 걸쳐 현재 총 137개소의 으뜸맛집을 선정‧관리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월 5일까지이며, 모집공고 접수 마감일 기준 목포시에 영업신고 후 2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중 맛의 도시에 걸맞는 음식문화조성을 선도할 업소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전국 10개 이상, 전라권 5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형태의 업소는 사업취지상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서, 업소현황 및 대표메뉴 설명서, 대표메뉴와 업소전경 사진 등을 첨부해 목포시청 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식품업계‧관광업계‧학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목포으뜸맛집 선정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등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까지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소는 지도‧책자 및 시 홈페이지 등 홍보, 위생‧서비스 교육 등 역량강화,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를 통한 맛집 품질유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 관계자는 “맛의 도시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으뜸맛집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하겠다”며, 목포의 음식문화를 선도할 업소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또 으뜸맛집에 대한 신뢰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목포 맛집 추천 설문조사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