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성기업, 익산제3일반산단에 투자협약 공장 신설

(유)이성기업, 익산제3일반산단에 투자협약 공장 신설

산단 7300여㎡ 부지에 2024년까지 총 35억원 투자 공장 신축

기사승인 2021-09-24 14:42:54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차량 도색 특허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유)이성기업이 전북 익산시 제3일반산단에 투자를 확정하고 신규 공장을 신설한다.

익산시는 24일 정헌율 시장과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이성기업(대표 이성일)과 제3일반산단 투자를 위한 투자협약과 함께 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협약으로 (유)이성기업은 익산제3일반산단 7340㎡부지에 오는 2024년까지 총 35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하기로 했다. 

(유)이성기업은 차선도색차량 제작, 교통안전 시설물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을 결합한 AI 융합차선 특장차량을 제조, 관련 특수 기술로 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국방부 활주로 도색 특장차량을 납품하고 있다.

익산시 인화동에 지난 2018년 법인을 설립한 (유)이성기업은 AI 융합 차선특장차량제조 연구 개발에 성공, 수요 확대와 해외시장 진출을 겨냥해 공장 확장 이전을 추진해왔다. 

이성일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개척에 주력해 필리핀 등에 제품 공급을 요청받아 해외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며 “중국과 동남아시아에 연간 10여대의 차선도색 특장차량, 교통안전 시설물을 수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차선도색 차량제조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 산업단지로 확장 이전 투자를 결정한데 감사드린다”면서 “이성기업이 경쟁력을 키워 익산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