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방안’ 포럼 개최

의성군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방안’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1-10-21 14:00:06
의성군은 ‘코로나 19 어제, 오늘, 내일’이라는 주제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의성군 제공) 2021.10.21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0일 의성군보건소에서 ‘코로나 19 어제, 오늘, 내일’이라는 주제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및 민‧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체계의 목표와 방향성,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성준 경북도 감염병감염병지원단 부단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포럼에서는 △방역정책 전환에 대한 의성의 여건 분석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 시점과 추진과제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여부에 따른 대상자 맞춤형 방역과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중장기적 관리대책을 제시했다.

또 최근 코로나19 외국인 확진자 비율이 20% 이상 차지함에 따라 의성지역에 상주하는 외국인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대책안도 심의 있게 이야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이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갈 수 있는 진입로에 들어서게 됐다”며 “포럼을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논의한 점에 큰 의미가 있고, 의성군도 단계적으로 준비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회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