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소스 개발 교육 외 [군위소식]

군위군,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소스 개발 교육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1-11-18 10:08:35
군위군은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소스 개발 교육을 진행했다. (군위군 제공) 2021.11.18

경북 군위군은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소스 개발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음식연구회원 대상으로 한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총 8회에 걸쳐 지역 농‧특산물에 어울리는 소스를 활용한 음식개발 및 표준화 레시피 개발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이날 회원들은 발사믹소스를 이용한 샐러드 탕수육, 흑임자·마늘 등을 이용한 해물·과일 샐러드 등 지역 식재료와 계절별 농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배우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신회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을 발굴하여 계승·발전시키고 김수환 추기경의 행복한 바보밥상에 이어 군위를 대표하는 특화식품 및 특화밥상을 개발하는 즐거운 작업에 함께할 것”을 당부했다.


군위군, 농산물 가공 기초과정 운영…12월 7일까지  

군위군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기초과정을 운영한다. (군위군 제공) 2021.11.18

경북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8회에 걸쳐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기초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내 사업 방향 잡기, 식품 가공 기본 다지기, 농식품 가공 사업계획 수립,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부가가치 창출 방안 등으로 진행된다. 

이후 기초과정 수료자와 농산물 가공 농가를 대상으로 심화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위군은 농산물 가공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자가진단, 현황분석을 통해 사업계획을 수립해본 농업인을 군위군 농산물가공연구회(가칭) 회원으로 구성하고 내년 준공을 앞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해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개발된 시제품 또는 판매용 제품을 실제로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가공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가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인들이 가공 창업의 꿈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건립 중인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농가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