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투자 고수익 보장‧원금 100% 보장"...사기 기승

"소액 투자 고수익 보장‧원금 100% 보장"...사기 기승

전남경찰, 금 시세 옵션거래 투자사기조직 검거

기사승인 2021-11-22 11:09:56

최근 ‘소액 투자 고수익 보장’, ‘원금 100% 보장’, ‘재택 투자’, ‘수익 인증’ 등의 말로 속여 투자를 받은 뒤 각종 투자를 빙자해 투자금을 빼돌리는 사기 수법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옵션’이란 이름으로 ‘금 시세 옵션’ 거래 사이트를 운영해 18명으로부터 24억여 원을 가로챈 2명을 검거해 구속하고, 현금 5억5000여만 원의 범죄수익금을 압수했다.

이들은 SNS 등을 통해 ‘금 시세 옵션거래를 통해 재테크 수익을 보장한다’며 오픈채팅방으로 피해자를 유인한 뒤 “전문가 리딩에 따라 금시세 옵션거래에 투자하면 단시간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속여 투자를 유도했다.

이 과정에서 속칭 ‘바람잡이’들을 동원해 “단기간에 고액의 수익을 보았다. 수익 인증을 하겠다”며 피해자를 속였다.

이들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실제 금 선물거래와는 관련이 없음에도, 수익 조작을 통해 마치 고수익이 난 것처럼 피해자를 속인 후 수익금 인출을 조건으로 더 많은 돈을 입금할 것을 요구해 피해를 키웠다.

경찰은 금 투자 사기 범행에 가담한 영업홍보팀과 대포 법인계좌 공급책 등으로 수사를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타고 기승을 부리는 투자 사기 사이트들에 대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