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훈 달서구청장 예비후보, ‘명품 교육도시 조성’ 공약 발표

이태훈 달서구청장 예비후보, ‘명품 교육도시 조성’ 공약 발표

창의교육, 행복한 평생학습 생태계로 거듭나는 달서구 약속

기사승인 2022-04-27 13:16:02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 예비후보. (후보 측 제공) 2022.04.27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 예비후보는 27일 ‘배움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 교육도시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영·유아, 초·중·고, 대학생 등 교육 수요에 맞춘 특화교육 등 체계적, 효율적 교육 지원 시스템을 마련, 달서구를 ‘대한민국 일등 명품 교육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지난 6년간 일선 교육 현장 곳곳을 누비며, 학부모 등 교육 관계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와 소통으로 지역 교육 현실에 귀 기울여 오는 등 지역 교육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를 토대로 글로벌 교육환경 조성과 미래 국가 인재양성에 혼신의 힘을 다해 달서구만의 명품 교육 브랜드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창의교육, 행복한 평생학습생태계로 거듭나는 달서구를 위해 ▲명품학군 조성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 환경조성 ▲취약계층 청소년 교육 플랫폼 구축 및 스마트러닝 ▲달서별빛우주과학관 조성 ▲평생학습관 건립 및 환경망 구축 ▲학습동아리 활성화 ▲주민 밀착형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또 “최근 대구 교육의 쏠림 현상이 수성구에서 달서구로 옮겨 오고 있다”며 “초·중·고 학교별 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예산을 대폭 늘리고, 지역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거점으로 도서관의 역할도 키워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 예비후보는 “지역의 희망인 꿈나무들이 세계로 뻗어 나가 더 큰 꿈을 꾸고, 미래를 선도하는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달서구가 늘 함께 하겠다”며 “백년대계 ‘배움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교육도시 달서’ 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으로 달서구가 찾아오는 창의교육 1번지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