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소통하는 군정, 현장중심의 행정” 주문 [함안소식]

조근제 함안군수 “소통하는 군정, 현장중심의 행정” 주문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2-06-09 17:38:24
함안군은 9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2022년 6월 읍·면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읍면 주요 현안 및 건의사항 보고와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계획 설명, 보고안건 토론 및 군수 당부말씀으로 진행됐다.


읍‧면에서는 영농철 가뭄피해 최소화 대책 추진, 우수기 자연재해 사전대비 등을 보고하고, 법수 문화마을 원룸단지 생활쓰레기 처리방안, 국도5호선 졸음쉼터 쓰레기 투기방지 휀스 설치, 가뭄피해 예방을 위한 관정시설 개발 등을 건의했다.

조 군수는 “소통하는 군정, 현장중심의 행정을 통해 살맛나는 함안을 만들겠다는 군민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 새로운 각오로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2022년 읍‧면장 회의는 읍‧면 주요 현안사항과 부서별 업무협조(공유)사항 등을 주요 의제로 매월 개최하고 있다.


◆함안군, 6월 송아지 구제역 백신접종 실시

함안군은 구제역 발생 방지와 지역 청정화 유지를 위해 송아지 6월 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한우와 젖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송아지 구제역 백신접종을 실시한다. 

구제역 백신접종 프로그램은 2개월령에 1차 접종, 4주후 2차 접종, 그 이후 4~6개월 간격으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백신 제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이번 예방접종은 2개월령 이상 송아지를 위주로 실시하며, 소 사육 394농가의 2849두에 대해 2022년 위촉된 공수의를 동원해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백신접종은 연간 6회 진행되며, 그 중 2·6·8·12월은 송아지 위주의 접종을 실시한다”며 “이를 통해 우리 군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구제역 항체가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함안군, 장난감은행 2호점 기간제 근로자 채용

함안군은 ‘2022년도 장난감은행 2호점 기간제 근로자’를 6월 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현재 주소가 군으로 되어 있고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사실이 없으며, 컴퓨터 기본활용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채용되면 오는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6개월간 장난감은행 2호점에서 장난감 소독 및 대여, 회원관리 등 장난감은행의 전반적인 운영 업무를 하게 된다.

지원을 원하는 자는 접수기간 중 군 주민복지과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접수로 하면 된다. 방문접수는 평일 근무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내에 접수가능하며, 우편은 15일 오후 6시 도착 분까지 인정된다.


◆함안군, 전입세대 주택수리비 최대 500만원 지원     
 
함안군은 빈집 활용도를 높이고, 유입 인구를 늘리기 위해 관내 빈집에 전입해 정착하는 세대에 한해 군비 5000만원을 투입해 동당 최대 500만 원 범위 내에서 10동의 수리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타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군내에 전입한 지 2년 이내거나 주택수리 후 전입 완료할 수 있는 2인 이상 세대의 세대주이며, 빈집을 매입 또는 3년 이상 임대해 수리비를 지원받은 후 3년 이상 주소지를 유지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도장, 신분증, 전입확인 서류 및 주택 소유 확인 자료를 첨부해 주택지 소재 읍·면사무소 총무담당에게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전입세대는 안락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고 함안군은 인구증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