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한의사회, 제47차 정기총회 개최...2022년 전국 지자체 최고 상승률 기록

진주시한의사회, 제47차 정기총회 개최...2022년 전국 지자체 최고 상승률 기록

기사승인 2023-01-20 13:02:59
제47차 진주시한의사회(회장 이창훈) 정기총회가 지난 18일 강민국 국회의원, 조규일 진주시장,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 이외숙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재욱 도의원, 홍주의 대한한의사회장, 이병직 경상남도한의사회장, 김영진 경상남도한의사신협 이사장 등 내·외빈 및 진주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22년 경상남도와 진주시, 진주시한의사회가 시행한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의 보고대회도 같이 개최돼 그 의미를 더했다.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은 난임부부에게 한방난임 치료를 지원해 경제적인 부담을 경감하고 적극적인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난임치료를 위한 한약투여, 침구치료 등 한방난임치료 사업 △한방난임치료 상담⋅교육 및 홍보 △그 밖에 한방난임치료를 위하여 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지원을 담고있는 경상남도는 한방난임치료 지원 조례(경상남도조례 제5044호)에 따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시는 경상남도에서 지원하는 지역당 각 4명의 한방난임치료 지원 대상자를 확대해 2022년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은 조규일 시장의 지원 아래 진주시 거주 25명의 난임환자에게 한방난임치료 지원을 함으로써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날 행사에서 진주시한의사회는 그동안 지원을 아끼지 않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조규일 시장, 정재욱 도의원에게 대한한의사회 회장 감사패를 전달하는 한편,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각종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조규일 시장도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에 공적이 뚜렷한 진주시한의사회 소속 어인준(당당한의원 원장) 회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조규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를 아끼지 않은 진주시한의사회 소속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그린 바이오헬스산업 등 진주시와 진주시한의사회가 더욱 긴밀히 협조해 좋은 성과를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시한의사회 이창훈 회장은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1회성 지원사업이 아닌 건강한 임신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이 되기 바란다"며 "이 사업을 계기로 한의업계의 다양한 사업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