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지대,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기사승인 2023-02-23 14:06:16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지난 22일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박거용 이사장과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오종석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을 포함해 본부 보직교수들과 23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재학생들이 참석해 입학허가 및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이사장축사, 총장환영사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유만희 총장은 “새로운 희망과 꿈을 품고 상지대학교를 찾아주신 신입생 여러분 감사하고 환영합니다”며 “본인 스스로 결정하는 자율과 책임 속에서 다양한 학문,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대학 생활을 시작하게 되고 재학 중에 훌륭하신 교수님과 함께 참된 자신을 그리고 자신의 미래를 찾는 시기가 되길 바란다”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수능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은빈 학생(경찰법학과 23)은 “수험생으로서 노력한 결과가 대학생이 되어서도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지금 순간을 잊지 않고 멋진 대학 생활을 하겠다”고 전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마련된 오리엔테이션은 교육과정 안내 및 수강신청 방법, 도서관 이용 안내, 취업프로그램 안내, 장학·모바일 학생증 안내 등을 대학생활 필요한 안내와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진행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선 동아리연합회 공연, 태권도 시범단 공연, 중앙운영위원회 이벤트와 경서예지 x 전건호 초청공연의 문화제 등이 진행됐다.

상지대는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위해 수도권 지역에서 무료 셔틀을 운영했으며, 원거리 거주 학생들을 위해 기숙사 무료 제공과 더불어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을 위해 학술정보원 4층에서 무료 영화 상영을 진행하기도 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