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한라대, 중소벤처기업부 연차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

[원주 단신] 한라대, 중소벤처기업부 연차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

기사승인 2023-03-03 18:20:08
원주 한라대학교 JOY&DIY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

◆한라대, 중소벤처기업부 연차평가 2년 연속 최우수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창업진흥원에서 실시한 ‘2022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인 S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원주 한라대학교 JOY&DIY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은 대학생 및 지역민을 위한 메이커 문화 확산에 노력해왔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S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 내 우수 메이커 스페이스로 인정받았다. 

사업단은 지역민에게 4차 산업 혁명에 따른 기술 변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3D프린터, IOT코딩, 과학 체험행사 등 다양한 자체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원주권 내 메이커 스페이스 기관과 창업유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청년 창업자와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상지대학교 전경.

◆상지대 평생교육원, 보수교육 위탁교육 기관 선정

상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만희) 평생교육원은 2023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위탁교육 기간은 3년으로 국고지원금 총 2억1000만원 지원받아 강원도와 위탁계약을 체결해 운영한다.

보육교사 보수교육은 영유아보육법 제36조 및 영 제24조에 의거 보육 교직원의 자질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유지·개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받는 직무교육과 승급교육이 있다.

상지대 평생교육원은 강원권 전 지역에서 연간 500여 명의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