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참가자 모집…최초 공식 대항전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참가자 모집…최초 공식 대항전

기사승인 2023-03-07 10:12:27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3’.   컴투스


컴투스가 오는 27일까지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라이벌전인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3’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머너즈 워에서 최초로 펼쳐지는 한·일 공식 국가 대항전으로, 매년 많은 실력자들을 배출하고 있는 양국의 가장 뛰어난 선수들이 각 국가를 대표해 승부를 벌인다. 팀 매치 외에도 승자 연승전, 에이스 결정전 등, 새로운 경기 방식을 도입해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과는 또 다른 관전의 재미를 보여준다는 방침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대회 공식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24 성적을 기준으로 양국 신청자 중 각각 상위 16인을 선발, 4월 온라인 예선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예선에서는 국가 별로 8명씩 두 개 그룹으로 나누어, 그룹 별 8강 더블 일리미네이션 방식을 통해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4명의 선수를 대표단으로 선발한다. 

참가자 중 SWC2022 최종 성적이 가장 우수한 선수는 국가 대표 자격으로 본선에 직행하는 어드밴티지를 받고 다섯 번째 선수로 합류하게 된다.

한국과 일본의 공식 대결이 성사되자, 지난 2월 대회 사전 안내 및 티저 영상 공개 직후 “절대 지면 안 된다”, “이런 스페셜 매치가 많아지면 좋겠다” 등 양국 유저들이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본선은 5월 일본 현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본선 최종 우승 팀과 각 팀의 MVP 선수들에게는 총 상금 1만2000달러(한화 약 1500만 원)가 수여된다.

이번 한·일 슈퍼매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