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년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운용심의위원회' 개최 [진주소식]

진주시, '2023년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운용심의위원회' 개최 [진주소식]

기사승인 2023-04-20 18:02:38
경남 진주시는 20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2023년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임기만료로 새로 구성된 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교육분야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 활동하면서 기금운용계획, 기금결산, 장학생 선발계획·심사 등 기금사업과 관련된 심의·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에 대한 2023년 기금운용 변경계획과 장학생 선발에 대해 심의하고 향후 장학사업의 추진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장학생 선발 사업은 지난 3월 공고 후 접수한 결과, 당초 선발계획 인원인 330명을 초과한 521명이 접수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올해 장학생 최종 선발은 이날 열린 위원회에서 심의·의결돼 다음달 중순경 장학증서 전달 및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1인당 장학금 지급금액은 초등학생 5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200만원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우리 시는 우수인재 발굴·육성과 교육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기금을 조성했다"며 "기금 조성이 완료된 만큼 다양한 장학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방향제시 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 2019년부터 시 출연금, 민간기탁금 등으로 기금 500억원을 조성하고 현재 3년째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502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조규일 시장, 자전거도로 휴게 쉼터 조성 현장 점검

조규일 진주시장이 20일 충무공동 혁신도시에서 금산면으로 연결되는 '자전거도로 휴게 쉼터(송백 쉼터)' 조성 현장을 지역단체장들과 함께 방문해 점검했다.

지난해 3월 혁신도시-금산교 간 자전거도로 개설공사가 완료됐지만 구간 내에 화장실, 운동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없어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총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화장실 등을 갖추고 봄부터 가을까지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휴게 쉼터를 조성했다. 

조규일 시장은 "자전거도로에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환경을 정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송백지구와 금산교를 잇는 자전거도로 연결로 개설을 6월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2023년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운용심의위원회'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