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대구한의대‧경북대 [대학소식]

영남이공대‧대구한의대‧경북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3-04-25 16:52:20
학생들이 전자정보 체험 부스에서 전자정보 분야 업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3.04.25

영남이공대,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 성료


영남이공대는 지난 24일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2023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는 재학생들이 전자정보 자료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전자정보 이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주경야독을 비롯한 전자정보 분야 6개 업체가 참가해 학생들의 전자정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전자자료 이용 방법을 직접 설명했다.

이날 참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준비됐다. 참가 학생들이 전자정보자료 체험 부스 6개 중 3개 이상의 부스를 방문해 체험을 완료하고 추첨 응모 용지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갤럭시 버즈, 닌텐도 스위치, 코닥 포토프린터 등의 경품을 지급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IT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디지털화된 전자자료의 활용 능력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우리대학 도서관의 전자정보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20일 3T공원에서  장애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3.04.25

대구한의대, 장애이해 프로그램 행사 개최

대구한의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인권과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이해 프로그램을 3T공원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비장애인의 장애에 대한 잘못된 개념이나 이해를 바로 잡고 시선과 편견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정다교(중등특수교육과 3학년) 학생은 “장애이해 프로그램을 참여해 말로만 듣던 장애인의 특성을 알 수 있었고, 장애인들을 일상생활에서의 어려움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송창현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일회성이거나 전시성으로 보여주기 위한 행사가 아닌 진정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프로그램 배우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경북대 전경. (경북대 제공) 2023.04.25

경북대, 대학원 전공체험 박람회…상세 정보 제공

경북대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대구캠퍼스 학생주차장과 상주캠퍼스 복지회관 앞에서 대학원 학과에 대해 알아보는 ‘대학원 전공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일어일문학과 등 대구캠퍼스 44개 학과와 식품외식산업학과 등 상주캠퍼스 10개 학과 등 총 56개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학과별로 부스를 마련해 해당 학과 대학원생들이 직접 전공에 대한 상세 정보와 BK21사업 등 대학원생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박람회에는 경북대생은 물론 타 대학 학생들도 참여 가능하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