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앞장

GS칼텍스,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 앞장

2027년까지 5년간 지역 내 총 600가구에 혜택

GS칼텍스 노사 손잡고 여수 중·고교생 학습 지원도

기사승인 2023-05-16 14:29:00
GS칼텍스가 16일 여수시에서 저소득층 난방문제 해결을 위해 6억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 정기명 여수시장,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여수시,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여수지역 저소득층 가구의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에 앞장선다.

GS칼텍스는 16일 여수시청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을 비롯,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지역 저소득층가구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 실행’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금은 총 6억원으로, GS칼텍스가 2023년 초 한국에너지재단에 기부한 100억원 중 여수지역에 5억원을 특별 배정하도록 하고, GS칼텍스 임직원 후원금에 회사 매칭 그랜트로 1억원을 추가 조성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매년 국고보조금 사업으로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벽체/천장 단열 시공, 노후 창호 교체, 바닥 난방 배관공사, 도배 시공, 고효율 보일러 교체 등 난방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여기에, 금년부터 국내 기업체로는 최초로 GS칼텍스가 동참하게 되어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양적/질적 수준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우리 회사는 여수시와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손을 맞잡고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와 여수시, 한국에너지재단은 여수지역 저소득층가구 에너지 효율 개선 민관공동사업을 통하여 올해 200가구를 시작으로 2024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100가구, 총 5년간 60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GS칼텍스와 GS칼텍스노동조합은 지난달 24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2023년 여수교육지원청 맞춤형 학습교실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집안 형편이 어려운 지역 청소년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GS칼텍스 노사는 2006년부터 총 사업비 14억원을 들여 맞춤형 학습교실 운영 외에도 중고교생 교복 나눔, 여수YMCA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식비 지원 등을 지속하고 있다.

여수=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