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학원과 손잡고 아동 학대 안전망 더 촘촘하게”

수성구, “학원과 손잡고 아동 학대 안전망 더 촘촘하게”

대구시학원총연합회와 업무협약…아동 학대 피해 조기 발견 기대

기사승인 2023-06-12 15:33:48
수성구가 대구시학원총연합회와 아동 보호 및 학대 예방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2023.06.12
대구 수성구가 학원과 연계해 아동 보호 및 학대 예방 공동 대응에 나섰다.

수성구는 지난 9일 ㈔대구시학원총연합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아동 학대 예방 교육 ▲아동 학대 예방 홍보 ▲아동 학대 관련 상담 지원 ▲아동 학대 피해 의심 아동 신고 협조 ▲수성구 보호 대상 아동 후원 등을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대구시학원총연합회는 학원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청소년 선도 및 평생 교육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코로나 시국인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성구학원연합회 방역단을 구성해 학원, 독서실 등에 대한 방역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수성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 학대 피해 조기 발견율을 높이고 재학대를 막고자 학원 운영자와 강사 직원들과 적극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또 학원 종사자들에게 아동학대 피해 의심 아동 발생 시 적극적으로 신고토록 강조하고 학대 전담 공무원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아동학대 zero 전담반’이 학원 등을 방문해 사례 중심의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할 예정이다. 

아동 권익 홍보자료 배포, 아동학대 관련 상담 지원 등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한편, 대구시학원총연합회는 보호자의 양육이 어려워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 보호 중인 수성구 보호 대상 아동들에 대한 지원도 향후 수성구와 논의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아동 학대는 피해 아동들에게 심각한 정서적·신체적 트라우마를 남기는 만큼 예방이 중요하다”며 “지자체와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