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아산 숲속의 진주,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성료

월아산 숲속의 진주,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성료

기사승인 2023-07-04 14:43:33
경남 진주시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개최한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가 1만2000여 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알록달록 만개한 1만여 본의 수국이 월아산 일원을 물들이면서 축제 현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는 아름다운 수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연인,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몰려 축제장에 생동감을 더했다. 


시는 축제기간 동안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뮤지컬, 서커스, 파이어 퍼포먼스, 버블 공연, 한여름 밤의 음악회, 자연물을 활용한 숲 놀이, 진성면민이 참여하는 농산물 홍보 장터, 자연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마련해 시민과 관광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8일부터 개최되는 월아산 정원박람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가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열린다. 월아산의 특색 있는 산석을 주제로 한국의 전통정원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해 새로운 숲 정원의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정원박람회를 통해 월아산 국가정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독창적인 K-가든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