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제1기 진주시의회 누리소통지원단' 활동 돌입 

진주시의회, '제1기 진주시의회 누리소통지원단' 활동 돌입 

기사승인 2023-07-31 17:20:12
제1기 진주시의회 누리소통지원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올해 처음 위촉된 누리소통지원단에는 선진 의정 구현을 위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소통 창구 다양화를 목적으로 7월 공개모집을 거쳐 15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진주시의회 주요 의정활동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알리는 홍보활동과 의회 행사 및 세미나 등에 대한 참여로 의회의 소통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름인 SNS 서포터즈와 활동 내용과 기능이 같으며 제9대 진주시의회 전반기 의회와 임기를 맞춰 내년 6월까지 앞으로 1년간 활동한다.

양해영 의장은 "우리 고장 진주의 발전과 진주시의회 의정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해준 누리소통지원단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직은 생소할 수 있는 진주시의회가 시민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임기향 의회운영위원장은 "설레는 마음으로 첫 출발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지원단원들과 공식 SNS 채널 운영 활성화에 더해 더욱더 효율적이고 친근한 소통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4개 플랫폼의 공식 SNS 계정을 정식으로 오픈한 진주시의회는 7월 말 현재 총 180개의 게시물을 올리고 1210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면서 순조롭게 출발선을 넘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