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기업유치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대전시의회, ‘기업유치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복지환경위원회, 중구 교육 환경개선 위한 의견 청취

기사승인 2023-10-25 17:10:58
대전시의회 ‘기업 유치 연구회’는 25일 시의회 공감실에서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기업 유치 전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기업 유치 연구회’가 25일 오전 10시 시의회 공감실에서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기업 유치 전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전 기업 유치 전략’ 연구용역은 ㈜에스에이컨설팅이 맡아 3개월 일정으로 진행한 것으로 기업의 대전 유치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들을 제안했다. 

주요 내용으로 기업 유치를 위해 장기적·산업단지별 접근을 기반으로 대전투자청과 기업중심 지방은행 역할 강화, 인센티브 제공, 앵커기업 유치, 외국인 투자강화, 지역대학 특성화학과 개설과 연계를 통한 인력난 해소 등이 핵심 전략으로 제시됐다. 

연구회 회장을 맡은 송인석 의원은 "연구용역에서 제안된 내용이 실질적으로 기업유치로 이어져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다 구체화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한 연구회 회원들은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담을 수 있는 향후  산업수요 조사 내지는 요구도 조사 등의 제안과 함께 이를 대전시의회 차원에서 뒷받침할 입법·정책 방안을 포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25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소통실에서 ‘중구 3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 중구 3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간담회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민경배)는 25일 오전 10시 30분 대전시의회 소통실에서 ‘중구 3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교육 현안 사항에 대한 각 학교 운영위원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등하굣길 정비, 횡단보도 주변 가로수 전지작업 추진, 학교 정문 및 진입로 확장, 주변도로 단속카메라 설치 등에 대한 의견과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한 냉난방기 및 나무바닥 교체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시설 개선 공사가 추진 중인 학교에서는 공사기간 동안 학생들의 피해와 안전 문제 발생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 

민경배 의원은"제시된 현안 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적인 검토와 빠른 반영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라며 의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사항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