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핀테크 및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Storage B' 프로그램 운영 [금융소식]

BNK금융, 핀테크 및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Storage B' 프로그램 운영 [금융소식]

기사승인 2023-11-02 09:56:10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이 핀테크 및 스타트업과 함께 본격적인 그룹 비즈니스 모델 확장에 나섰다. 

이를 위해 그룹 차원의 ‘Storage B’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오는 11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Storage B’는 기존 계열사 중심의 개별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서 한 단계 진화한 그룹 차원의 직접 운영 방식의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원내용에 따라 Dream, Tech, Business Storage의 3단계로 구성된다. 


BNK금융그룹은 ‘Storage B’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및 스타트업의 육성 단계부터 아이디어 사업화, 투자까지 이어지는 성장 사이클별 맞춤형 지원으로 핀테크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전 계열사에 혁신적인 사업과 아이디어를 연결,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Tech Storage 1기 모집대상은 금융과 융합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부터 헬스케어 등 비금융 분야까지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핀테크 및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11일까지 Storage B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Storage B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BNK만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핀테크와의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은 지난 4월 취임 이후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를 방문해 스타트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최근 부산시, 산업은행과 함께 부산 미래성장벤처펀드를 조성하는 등 핀테크와 스타트업과의 다양한 융·복합적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공감글판[겨울편] 문구 공모전' 진행

BNK경남은행이 겨울을 앞두고 ‘BNK경남은행 공감글판[겨울편] 문구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감글판은 지역민과 지역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문화적 감성을 공유ㆍ고취하기 위해 예경탁 은행장의 ‘향기를 담은 따뜻한 은행’ 아이디어 중 일부가 바탕이 되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공감글판 겨울편에 어울리는 20자수 이하의 창작 문구다.


접수 방법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 접속한 뒤 ‘경남은행 공감글판 문구 겨울편 공모전’에서 첨부파일을 받아 작성해 오는 7일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1등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3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과 함께 BNK경남은행 본점과 울산영업본부 외벽에 대형 문구가 게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공감글판[겨울편] 문구 공모전을 통해 추운 겨울속에서도 지역사회 곳곳에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문구가 선정됐으면 한다"며 "공감글판 문구 공모전에는 고객과 지역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