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취급기관 확대 [합천소식]

합천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취급기관 확대 [합천소식]

기사승인 2023-11-06 17:07:51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합천우체국(국장 박재천)과 6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취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합천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기금' 지원사업은 관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에 최대 5억까지, 소상공인에게 최대 5천만원까지 창업자금·일반경영자금 등 융자금에 대한 이자 일정분을 군에서 5년 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기존 11개 융자취급기관에 합천우체국이 더해져 금융기관 간의 경쟁을 유도해 금리를 인하하고, 지원대상 업체의 금융기관 선택 기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지난 9월 말 군 조례개정에 따른 후속조치에 해당한다.

김윤철 군수는 “합천우체국 참여와 내년부터 시행되는 이차보전금 지원율 상향으로 장기간 경기침체 및 고금리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을 함께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 남명학습관 고3 학사생 종강식 성료

합천군은 지난 3일 남명학습관은 소회의실에서 남명학습관 고3 학사생과 강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강식을 가졌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강사들의 격려사, 고2 후배 학사생의 송사, 고3 학사생의 답사 등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공부해온 학사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철 군수는“남은 기간 동안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서 수능에 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를 바라고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남명학습관은 2005년부터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가 설립·운영하고 있다. 도시지역과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전문위탁업체의 총괄적인 운영 및 우수강사 교육프로그램 제공으로 설립 이후 150여명의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 진학하는 등 향토인재육성에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민주평통합천군협의회, 평화통일공감 건강걷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합천군협의회(회장 안옥원)는 지난 3일 군민체육공원 인조 1구장에서 자문위원, 관계자 및 군민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통일공감 건강걷기 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스트레칭 시범을 시작으로 건강걷기, 통일퀴즈 및 경품추첨,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윤철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몸 건강도 챙기고 통일도 염원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행사가 계속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