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씨는 현재 (사)전국한우협회 부산경남도지회 부지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의령에서 30여 년간 축산업(한우사육)을 하고 있다.
안 씨는 축산분야 신기술 보급, 사료작물 확대 재배,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축산시설 방역체계 구축 등 축산인들이 노동력과 경영비를 절감하고 소득을 높일 방안을 마련해 지역 축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안 씨는 의령 지역 축산 현안 해결 및 토요애한우 유통과 소비 촉진에도 노력한 점이 이번 수상에 반영됐다.
안 씨는 “이번 수상으로 의령군 축산인의 위상을 높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지역 축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령군, 농업인 현장강사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의령군은 다양한 경험의 농업인 전문 강사 육성으로 농업교육의 현장성을 강화하기 위한 ‘농업인 현장강사 양성교육(초급과정)’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탄생하게 되는 농업인 현장 강사는 미래교육원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 교육 현장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12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17시간) 진행되며 이론 강의 수강, 강의자료 작성, 발표 강의를 통한 일대일 피드백으로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지식을 기본부터 심화까지 습득하게 된다. 특히 인문학 과정도 교육 내용에 포함하여 강의의 풍부함을 더했다.
◆의령 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활동
의령군 가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주덕윤, 공공위원장 박은영)는 지난 20일 가례면 기초생활수급자 고난도 통합사례관리대상가구에 방문하여 주거외부환경개선 및 후원물품 전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일환으로 시작된 이번 활동은 집 마당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치웠으며, 수혜 대상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쌀, 라면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의령군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인정프로그램 라탄공예
의령군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 인정보상사업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증 소지자와 리치리치 페스티벌 활동 자원봉사자 24명을 대상으로 하는 ‘라탄공예’ 일일 강좌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했다.
의령군자원봉사센터는 2018년부터 우수자원봉사자의 노고와 헌신에 대한 감사 표시로 드라이플라워리스만들기, 케이크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등 일일 강좌를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우수자원봉사자 자원봉사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1365포털 자원봉사시간 200시간 이상(신규) 또는 50시간 이상(재발급)의 봉사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