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

대구과학대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

기사승인 2023-11-22 16:41:27
22일 대구과학대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6번째부터 박지은 총장, 박영기 대구시 체육회 회장. (대구과학대 제공) 2023.11.22
대구과학대학교는 22일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식을 가졌다.

이번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은 올림픽 종목의 대학스포츠 활성화와 생활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고 대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창단식에는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및 지도교수들과 대구시 체육회 박영기 회장, 대구시 배드민턴협회 최승탁 회장,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 이형관 회장,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 이득준 전무이사 등 배드민턴과 체육계 및 정관계 주요 인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창단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창단 선포 ▲내·외빈 축사 ▲배드민턴 선수단 소개 ▲배드민턴 선수단 기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배드민턴 선수단은 배두열(경찰경호행정과) 지도교수를 중심으로 코치와 선수 10명으로 구성돼 전국체전 및 각종 전국대회 상위 입상을 통해 체육 발전과 대학의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기 대구시 체육회장은 “대구과학대 배드민턴 선수단을 위해 아낌없는 행정 및 재정 지원으로 최고의 배드민턴 선수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대구과학대는 세팍타크로, 하키, 태권도, 유도, 합기도에 이어 이번 배드민턴 선수단 창단을 통해 엘리트 체육 및 생활 체육에 새로운 활력과 혁신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배드민턴 종목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