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청, 교육부 위프로젝트 대상 수상

대전동부교육청, 교육부 위프로젝트 대상 수상

진단-상담-치유-복귀 원스톱 지원 서비스 성과 우수

기사승인 2023-11-25 10:11:27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동부 위(Wee)센터가 교육부가 주최한 ‘제12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전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위(Wee)센터가 교육부가 주최한 ‘제12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사랑프리즘' 이라는 주제로 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위(Wee) 프로젝트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연계해 종합적이고 다중 안전망 체계를 구축해 위기 학생에게 진단-상담-치유-복귀 서비스 제공으로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부 위(Wee)센터에서 운영한 ‘사랑프리즘’은 △학생을 위해 △교사를 위해 △학부모, 가족을 위해 △힘들어하는 너희를 위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교사의 상담 역량 강화, 학부모와 학생의 소통 증진, 위기학생의 위기 극복 등 대상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상 수상에 큰 영향을 준 프로그램은 3월 발생한 한국타이어 화재사건과 관련해 학생의 심리적 외상(트라우마) 극복을 위해 진행된 '트라우마 소탕 대작전'이다.

이는 대전에서 최초로 시행된 동부 위(Wee)센터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화재 발생 지역 학생들의 트라우마 진단-상담-개입-추수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일상복귀를 지원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재모 교육장은 "앞으로도 관내 위클래스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학생다중안전망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