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인천시, 개항부터 최근까지 지리적 변천과정 담은 지도포털 서비스 개시

인천시, 개항부터 최근까지 지리적 변천과정 담은 지도포털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23-12-22 13:04:36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시는 개항기부터 최근까지 인천의 지리적인 변천과정을 공간정보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하고 인천시 지도포털 (http://imap.incheon.go.kr)에 서비스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은 1883년 개항 이후 산업화·세계화·미래화를 이끌며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관할구역 또한 확장되며 변화를 거듭해 왔다.

그 중심에는 20세기 초부터 시작된 송도매립지 등 대규모 해안매립과 인구증가의 변화가 있으며 이로 인해 행정구역은 조정되고 확장됐다.

시는 인천의 변화 발전하는 모습을 누구나 알기 쉽게 사진, 지도, 설명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스토리 맵으로 구축했다.

이 스토리 맵은 행정구역의 변화과정, 시기별 행정구역 비교, 매립의 역사와 경제자유구역의 탄생, 행정체제 변경의 순서로 이뤄져 있다.

인천의 해안매립 현황을 지적신규등록 데이터베이스(DB) 등을 활용한 통계지도로 구축해 매립목적, 매립주체, 매립연도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