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지역을 방문하거나 여행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여행가는 달’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다양한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로컬 재발견’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벤트는 지역의 관광수지를 높이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이에 따라 경북도는 워케이션 숙박 상품 할인, 경북 관광상품 할인,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우선 오는 3월 15일부터 25일까지 10일 동안 국내 최대 OTA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숙박시설 7만원 이상 결제 시 4만원, 5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을 가진다.
할인쿠폰은 주중·주말 관계없이 오는 4월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오는 26일부터 3월 28일까지 투어054, 경북여행몰, 11번가, G마켓, 쿠팡 등 9개 채널에서 경북관광 상품 3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인기 유료관광지, 숙박, 체험권 등 110여개 상품이 30% 할인되며 이벤트기간 동안 할인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럭키세븐 경북여행 이벤트’는 지난해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비롯해 각 시군에서 추천받은 15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출석체크는 해당 지역을 방문한 후 경북나드리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0원에서 5000원을 지급한다.
매월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는 성실고객을 위한 연말 결산 특별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까지 참여 실적에 따라 총 85명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1명)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여행가는 달 특별이벤트인 ‘경북여행 얼리버드 이벤트’도 있다.
오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럭키세븐 경북여행 이벤트와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33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경북 농산물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는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해당일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방문하면 사진 네 컷을 무료로 찍어주고, 2월 한 달간 안동 유교랜드에 방문하면 입장권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투어054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리얼코리아 경북, 글로벌 K-관광을 선도하는 우리 도는 3월 여행가는 달을 통해 도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면서 “경북으로 여행도 오시고 이벤트도 참가해 다채로운 경북의 매력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