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일운체육공원 준공…시민 생활체육 인프라 확대 [거제소식]

거제 일운체육공원 준공…시민 생활체육 인프라 확대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2-04-14 23:15:24
거제시는 14일 오후 일운면 지세포리 사업 현장에서 ‘일운체육공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거제시체육회, 지역주민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행사는 풍물놀이와 모듬북 등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식사, 축사, 시축식 순으로 진행됐다. 

거제 일운체육공원은 총 사업비 117억원을 투입해 일운면 지세포리 산 61-5번지 일원에 2만6993㎡ 규모로 건립됐다. 2019년 8월 첫 삽을 뜬 후, 2년7개월 가량의 공사 끝에 올해 3월 조성을 마무리했다. 

주요 시설은 축구장과 테니스장, 풋살장, 농구장, 관리동 등이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체육시설로 취미, 여가,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 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시-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기부자에 감사패 전달

거제시는 13일 희망2022 나눔캠페인 기간동안 이웃사랑 실천 우수기부자에 대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거제지구위원회(회장 김동성), 델라하이 카페(대표 배석복), 거제시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김명숙)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수상자들은 “우리의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꾸준한 나눔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거제시, 2022년 신규 마을기업에 2곳 지정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022년 행정안전부가 지정하는 ‘신규 마을기업’에 관내 토바기협동조합과 농업회사법인 청사초롱마을㈜ 2곳이 선정됐다.

장승포동에 소재한 토바기협동조합(이사장 최은조)은 유자막걸리 제조 및 판매, 각종 체험교육을 주사업으로 2019년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탄탄한 사업 준비와 함께 최근 주류제조면허까지 득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청사초롱마을㈜도 삼거마을의 지역 특성을 살린 농체험활동과 농산물재배키트개발 사업을 통해 소득증대, 농촌의 유휴인력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도 불구하고 마을기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청사초롱마을㈜ 옥대석 대표는 “인근 지역에 비해 취약한 마을 여건을 주민들이 함께하며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삼거마을에 살고싶어 찾아오는 이웃이 늘어나도록 마을기업이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계획이다.”며 선정 소회를 전했다.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된 2곳에는 사업계획에 따라 5천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다음 연도부터는 별도 신청과 심사를 통해 2차년도(재지정) 3천만원, 3차년도(고도화)에 2천만원을 추가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