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외 [의성소식]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7-14 15:39:19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7.14

경북 의성군은 14일 군민 행복증진과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한 ‘제5회 군민행복 상상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47일간 총 186건의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제안 받았다. 

수상작으로는 △보육시설 안전 지원사업 △다문화 주민 및 외국인 근로자 예방접종 편의 개선 △군민과 함께 관리하는 달빛공원 미니 야생화 단지 조성 △의성군 관광 및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의성군 관내 공영 노외주차장 이용 편익 방안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에 선정되지 않았지만, 중장기적 검토를 통해 발전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 6건에 대해서는 채택과 지속적인 관심으로 국민·공무원의 제안 참여를 독려하고 공모전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소통하는 제안제도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산물&육아용품 공유 한마당 개최

의성군 농산물&육아용품 공유 한마당 안내 포스터. (의성군 제공) 2022.07.14

의성군은 오는 16일 의성청년테마파크 일원에서 지역농가, 청년단체, 어린이집 등 총 30개의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농산물&육아용품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유경제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쓰지 않는 육아용품 나눔을 통해 공유경제를 실현하고 지역농가와 청년단체의 상품 및 서비스 판매 활동 지원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청년창업가와 농가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와 쓰지 않는 육아용품을 공유하는 부스, 어린이집 및 지역단체에서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 다양한 먹거리 판매, 마술 및 버블공연, 워터슬라이드 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즐길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현대판 아나바다인 공유경제를 통해 육아용품에 대한 고충을 나눌 수 있는 자리이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행사를 통해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가족과 함께하는 만들기교실 운영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2일부터 11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첫째 주에는 애니멀 휴대용 비누만들기를, 두 번째 주에는 클로버 타일 냄비 받침대 만들기를 전시 관람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6세에서 초등학교 6학년으로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의성군 평생학습사이트에서 접수받는다. 

한편 박물관은 새로 단장한 야외 공룡벽화 정원과 코로나19로 2년간 휴장했던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