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재단 신규 이사 위촉식 개최

대전 동구,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재단 신규 이사 위촉식 개최

신규 이사 11인 위촉 통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에 박차

기사승인 2020-08-19 18:28:09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구청 중회의실에서 ‘재단법인 동구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재단 신규 이사 위촉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선임된 이사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사진).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재단은 우수인재를 키워내고자 한평생 노력하신 초지 정옥현 선생의 유지를 받아 그 아들인 정창근 ㈜한스코 대표의 기부금과 동구의 출연금으로 설립됐으며 지난 2008년부터 동구의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재단이다.

이날 위촉식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장학재단 운영현황, 2020년도 장학금 지원 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동구 우수인재 양성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의 우수인재 발굴·육성 방안, 동구 학생들의 교육경쟁력 향상 방안, 장학재단의 기금 모금 방안 등 새롭게 선임된 이사들이 참신한 의견을 제시해 앞으로 활발한 활동이 펼쳐질 것을 예고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에 선임된 이사님들의 열정이 동구 관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사다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동구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재단’은 지난 2008년 설립 이후 2019년까지 총 454명에게 4억 8천 8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저소득층과 특기자 30명에게 각 1백만 원씩 총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