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북농식품 산업대전’ 온라인 개최..오는 30일까지

경북도, ‘경북농식품 산업대전’ 온라인 개최..오는 30일까지

기사승인 2020-09-10 16:28:11
▲쿠키뉴스 D/B.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2020 경북농식품 산업대전’을 오는 11일부터 30까지 20일간 온라인(www.gbafs.kr)으로 개최한다. 

올해 6회를 맞는 경북농식품 산업대전은 도내 농식품 가공업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식품을 한자리에서 홍보·전시·판매 할 수 있는 자리로써 농가와 식품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난해까지 오프라인에서 펼쳐졌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현장개최가 불가능해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이번 온라인 경북농식품 산업대전은 경북쇼핑물 사이소, 11번가, SSG닷컴, 쿠팡 등 국내 대형 쇼핑플랫폼을 통해 100여개 업체가 참여해 300여개의 농식품이 판매된다. 

또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판매방식으로도 추진되며,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해 우수한 농식품을 저렴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라 변화된 식품트렌드를 반영해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경북 대표 건강식품과 혼족, 가정간편식, 캠핑족 등을 위한 간편식, 추석 대비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해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이철우 지사는 “코로나19로 전 세계에서 K-방역을 인정했다. K-방역은 K-면역으로, K-면역은 결국 K-FOOD로 이어질 것”이라면서 “경북의 우수 농식품만으로 엄선해 행사를 준비했으니 집안에서 손쉽고 저렴하게 알찬 쇼핑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