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내년부터 초 1~2학년 성장책임학년제 확대 추진

경북교육청, 내년부터 초 1~2학년 성장책임학년제 확대 추진

기사승인 2020-09-23 16:39:59
▲경북교육청 제공.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성장책임학년제’를 확대·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성장책임학년제는 공교육 입문기 과정에 있는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담임 중임제, 연임제 등을 통해 안정적인 학습과 학교생활 정착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다.   

초등학교 1학년은 유치원 졸업 후 초등학교에 입학해 급격하게 달라지는 학교 분위기와 교육 방법으로 인해 적응에 어려움이 따른다.   

특히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5월 말 담임교사와 첫 대면을 시작으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함으로써 학교생활과 친구 관계 형성 등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현재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학습과 학교생활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원 관리하기 위해 올해는 교사와 변화된 교육환경 적응기로, 내년에는 교사의 개인별 맞춤형 지도를 통한 학생 성장기로 운영한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통해 1학년 학생들이 2학년에 올라가 새로운 교사에게 적응해야 하는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생활의 첫걸음을 내딛은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학습과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온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