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0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개최

경북도, ‘2020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개최

7~8일 포스코 국제관

기사승인 2020-10-07 09:27:28
▲쿠키뉴스 D/B.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7~8일 양일간 포스코 국제관에서 지역의 우수스타업과 투자자를 이어주는 ‘2020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는 지역의 우수벤처기업을 수도권 유명 벤처캐피탈(VC)에게 소개하는 행사로써 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수도권 벤처케피탈(VC),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한국벤처투자, 벤처협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지방조달청, 도내 대학 및 연구기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여한다. 

첫날 개막식은 경북도와 포스코기술투자,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NH농협, DGB대구은행 등과 함께 조성한 680억원 규모의 ‘경북 행복기업 혁신벤처펀드 업무협약’을 갖는다.  

경북도는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혁신벤처펀드 1000억원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 행사기간 창업·벤처기업 25개사의 우수제품 및 아이디어 상품도 전시되며, 수도권의 메이저 벤처투자자와 창업기획자가 참여하는 벤처기업 투자 설명회도 가진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시군 벤처지원 담당자, 연구기관·대학창업보관육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자금 조달 및 벤처투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도 실시한다.

강연은 배철규 대구지방조달청 과장이 ‘벤처나라 상품등록 및 혁신시제품 인증 안내’를 주제로 나선다. 

또 대교인베스트먼트 김범준 팀장의 ‘벤처캐피탈의 이해’, 김용민 인라인벤처스 대표와 박세영 포스코기술투자 선임심사역은 ‘스타트업 투자전략 및 성공사례’에 대해 강연한다. 

8일 열리는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대학별 예선을 거친 22개팀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발표자만 현장에 참여하고 팀원과 응원단은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한다. 대회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행사 중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경북도-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국내우수액셀러레이터 6개사와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채널을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지사는 “코로나19로 많은 행사를 취소됐지만 이번행사는 경북의 미래를 담보하는 만큼 철저한 방역 속에 규모를 축소하더라도 실속 있게 진행해야 한다”면서 “행사를 통해 지역의 숨은 강자 벤처·스타트업들이 과감한 투자를 받아 글로벌 진출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뤄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