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한우 삼합’ 국민안내양 소개로 ‘인기’

‘장흥 한우 삼합’ 국민안내양 소개로 ‘인기’

기사승인 2020-10-15 14:38:34

▲ 장흥을 대표하는 음식 ‘장흥 한우 삼합’이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뭐든지 홍보해드립니다’를 통해 전국에 소개됐다. 국민안내양 TV 화면 캡처.[사진=장흥군]
[장흥=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장흥을 대표하는 음식 ‘장흥 한우 삼합’이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뭐든지 홍보해드립니다’를 통해 전국에 소개됐다.

장흥 한우 삼합은 산, 들, 바다가 어우러진 장흥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한 음식이다. 재료로 사용된 장흥한우, 키조개, 표고버섯은 모두 장흥을 대표하는 특산물이다.

표고버섯의 산지인 장흥에서 한우와 키조개까지 더해 장흥 한우 삼합이 탄생했다. KBS 1박2일과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등 유명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그 맛을 즐기려 장흥군을 찾는 사람들이 큰 폭으로 늘었을 정도다. 

최근 여세를 몰아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 뭐든지 홍보해드립니다’에서 장흥 한우 삼합을 알리면서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국민안내양 TV’와 전화 연결을 통해 “장흥 한우는 먹어본 사람들이 인정하는 명품 중의 명품”이라며 “장흥 한우와 표고 버섯, 키조개는 기가 막히게 궁합이 잘 맞는다. 장흥 한우 삼합을 먹으면 몸의 면역력 강화와 에너지 충전에도 좋아 코로나19도 너끈히 이겨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흥에 오면 토요시장에서 장흥 한우 삼합을 맛보고 편백 우드랜드에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며, 장흥 자랑도 빼놓지 않았다. 이번 방송에서 (사)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김종원 이사장이 출연해 장흥 한우 삼합을 직접 구워 시청자에게 그 맛을 전달했다.

이번 장흥 한우 삼합편에는 가수 겸 배우 이동준, 이일민 부자가 출연했다. 배우 이동준 씨는 태권도 선수 출신으로 최근 ‘보이스 트롯’, ‘살림 남’ 등에서 예능감을 발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역시, 가수 겸 배우인 이일민 씨는 ‘미스터 트롯’에 출연해 관객의 인기를 한 몸에 얻었다.

‘국민안내양 TV’는 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이 진행하는 온라인 채널로 인플루언서상을 수상한 바 있는 착한 방송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지자체를 돕기 위해 지역 특산물 홍보에 집중하고 있는 농어촌 공익방송으로, (사)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유뷰브 방송 채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 3월 첫 방송을 한 ‘국민안내양 TV’의 공익적 철학과 지자체 돕기에 공감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해 지역 특산물을 소개해 매회 이슈가 되고 있다. 지금까지 국악인 박애리, 배우 이동준·이일민 부자, 방송인 조영구, 개그맨 조문식, 가수 윤태규, 서지오, 역사학사 김준혁 교수. 유도 금메달리스트 김재엽 선수 등 유명 연예인과 명사들이 출연해 지역 특산물을 홍보해 지자체는 물론 생산 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