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조센터)는 2일 충남 창업마루 나비에서 보육기업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보육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제4회 스타트업 혁신가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남창업포럼과 함께 진행됐으며, 창업생태계 전문가인 넥스트 챌린지 김영록 대표가 참석해 글로벌 스타트업 강국의 다양하고 구체적인 성공사례와 ‘스타트업은 어떻게 야성을 가지고 성장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어서 우수 보육기업으로 올해 새롭게 선정된 9개 기업인 주식회사 씽즈, ㈜팅클유, 주식회사 로컬링크, 주식회사 센추리산업, 플라즈맵, 주식회사 파티클, 농업회사법인 네이처오다, 신동영농조합법인, 인프라전자가에 인증패를 수여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충남창조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터에서 지원하는 기업이 시장 진출시 우수한 사업성을 인증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기업과 센터가 협력하여 보육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창업포럼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언택트 방식으로 이루어 지지만, 창업가들의 참여로 창업 생태계는 활성화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충남창조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방송됐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