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평야정보화마을’ 행안부장관상 수상

‘나주평야정보화마을’ 행안부장관상 수상

지역경쟁력 강화‧지역공동체 활성화 분야서 우수…‘발전’ 마을 선정

기사승인 2020-12-17 19:06:09
▲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정보화마을 활성화 운영성과 평가’에서 ‘나주평야정보화마을’이 우수한 온라인 농산물 판매 실적에 힘입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나주시]
[나주=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정보화마을 활성화 운영성과 평가’에서 ‘나주평야정보화마을’이 우수한 온라인 농산물 판매 실적에 힘입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7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정보화마을 운영실태 파악 및 개선방안 도출, 우수사례 공유 등을 위한 것으로 전국 291곳을 대상으로 선도‧발전‧노력‧참여마을로 구분해 우수 마을을 선정했다. 

2004년부터 정보화마을로 지정‧운영 중인 나주시 남평읍 나주평야마을은 지역경쟁력 강화(소득증진)와 지역공동체 활성화(지역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며 ‘발전’ 마을에 선정됐다. 

올해 대표 특산품인 나주배‧비자닙스‧생들기름‧통흑마늘 판매활동과 딸기‧옥수수 수확, 도자기 자연염색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6000만 원, 오프라인 2억 원, 체험활동 1억 원 등 총 3억6000만 원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최성봉 마을위원장은 “농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단합해준 마을위원들과 작목반, 주민 모두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특산품 품질개선에 따른 농가 소득증대, 주민화합과 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정보화마을은 정보화 흐름에 소외된 농산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인터넷 이용환경 및 전자상거래 정보 콘텐츠를 구축‧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농 간 정보화 격차 해소 및 지역 주민의 정보 생활화를 유도하고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