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창 전남도의원, 우수조례 1급포상

이현창 전남도의원, 우수조례 1급포상

‘2020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 및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

기사승인 2020-12-21 11:01:46
▲ 이현창 의원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도의회 이현창 경제관광문화위원장(구례)이 21일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 및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부문 1급 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현창 위원장이 대표 발의해 전국 최초로 제정한 ‘전라남도 균형발전지표 개발‧활용에 관한 조례’가 혁신성, 효과성, 파급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조례는 도내 소멸위기 지역, 산업화‧도시화와 거리가 있는 지역과 타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 발전을 촉진하고자 필요한 지표 개발 및 활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이번 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지방의 우수정책과 우수조례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경진대회로, 우수조례 부문은 조례의 형식성, 혁신성, 효과성, 지역성, 파급성 등의 평가항목을 종합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현창 위원장은 총 97명의 광역의원 가운데 11명에게 주어지는 1급 포상을 받게 됐다.

이현창 위원장은 “지역 간 격차 해소 및 지역 균형 발전을 통해 모든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기를 바라는 간절함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지역, 모든 주민이 고루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