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의 무한 변신! 입으로 먹고, 피부로 느끼고

유자의 무한 변신! 입으로 먹고, 피부로 느끼고

전남도농업기술원, 당 저감 유자모양 만쥬‧천연입욕제 키트 개발

기사승인 2020-12-22 11:27:25
▲ 전남도농업기술원이 선보인 제품은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맛보는 당 저감 유자모양 만쥬와 향을 느끼고, 몸에 바르고, 만들며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천연입욕제 키트 제품으로 구성됐다.[사진=전남도농업기술원]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지역특화작목인 유자의 무한 변신이 시작됐다.

전남도농업기술원이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맛보는 당 저감 유자모양 만쥬와 향을 느끼고, 몸에 바르고, 만들며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천연입욕제 키트 제품으로 구성됐다.
 
유자는 과육뿐만 아니라 과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혈관투과성, 항산화, 지방의 과산화 억제 등의 효능을 갖는 비타민 P라 불리는 나린진 및 헤스페리딘과 비타민C 등을 포함할 뿐 아니라 특유의 향이 풍부해 차, 음료 및 향료 등 가공품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이 이번에 개발한 만쥬 제품은 유자 건조분말을 이용해 개발한 당 저감 시럽으로 만들어 당을 9.5% 저감할 수 있었으며, 유기산은 1.6배, 플라보노이드 색소(헤스페리딘 등)는 1.8배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천연입욕제 키트는 피부상재균(5종)에 대한 항균과 피부 보습 및 항염 효능을 확인한 유자 정유와 방향수, 건조분말을 이용해 아이들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유자 향이 가득한 체험용 키트를 개발했고, 이를 이용해 초등학생 81명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설문조사를 통해 호평을 받았다.

전남농업기술원 친환경농업연구소 이선경 연구사는 “앞으로 도내 업체에 기술이전해 유자의 천연소재와 개발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산업화에 더욱 힘써 지역특화작목인 유자의 고부가가치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