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재)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문옥배)이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재)공주문화재단은 지난 22일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운영대표 오연욱)와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의 문화활동 확산을 위하여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협약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문화향유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24일에는 (재)공주문화재단이 공주문화원(원장 최창석)과 공주문화원 대강당에서 ‘상호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및 사업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진흥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오연욱 운영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창석 공주문화원장은 협약식에서 “공주문화재단과의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이 공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재)공주문화재단 문옥배 대표이사는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진흥을 좀 더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