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리더십캠프’ 진로체험기관 인증

‘이순신 리더십캠프’ 진로체험기관 인증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우수…역사교육 도움 기대

기사승인 2021-01-02 13:30:39
▲ 명량대첩의 승리를 이끈 이순신 장군과 전남도민의 호국‧희생정신을 선양한 ‘명량! 이순신 리더십 캠프’가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사진=전남도]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명량대첩의 승리를 이끈 이순신 장군과 전남도민의 호국‧희생정신을 선양한 ‘명량! 이순신 리더십 캠프’가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전남도에 따르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 중인 기관의 진로체험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에서 인증을 해주는 제도다. 서면심사와 현장실사 등 인증위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기관이 선정된다.

이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명량! 이순신 리더십 캠프’는 문화재청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운영 중이다.

도내 문화유산과 이순신 유적지를 활용해 전국 자유학기제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이순신 리더십 특강과 유적지 답사, 충무공 체험, 문화 배우기 등이 다양하게 구성돼 역사교육 현장체험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감염예방을 도모하고 캠프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 캠프 참여자를 위한 방역마스크 제공 및 체온계‧손소독제 비치, 거리두기 실천 등 철저한 방역실천을 위한 준비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또한 현장학습이 어려울 경우 비대면 교육이 병행될 수 있도록 조선수군재건 44일의 기록을 담은 교육영상과 도내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콘텐츠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간은 오는 2023년 12월 28일까지로, 교육부가 운영 중인 학생진로체험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위기극복 리더십을 알수 있도록 해 이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진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남도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활용한 안전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