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공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해 11월 26일부터 임시휴장에 들어갔으나 최근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이 같은 조치를 시행하게 됐다.
부분 재개장으로 인해 일반회원과 자마회원의 실외승마장, 타원형마장, 원형마장 이용이 가능해진다. 승마 시에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후 승마를 실시해야 한다. 단,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말먹이주기체험, 마차체험 등 방문객 체험은 중단상태로 유지되며, 샤워실은 사용이 금지된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생활방역체계로 전환 시 승마공원 전면 개장을 검토해 볼 것”이라며 “이번 부분 재개장 운영 시 실외 공공체육시설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군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승마이용객들의 심신을 치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안군, 아름다운 명소 함안 9경 홍보 영상 제작
함안군은 함안의 아름다운 명소 중 가장 빼어난 9곳인 함안 9경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1월부터 착수해 연말까지 예정인 이번 영상 제작은 함안9경의 모습을 최상으로 담아내기 적절한 시기에 감각적인 영상물을 제작하여 함안군을 찾고 싶은 여행지로 부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촬영하는 함안 9경은 ▲말이산고분군 ▲악양의 꽃길과 노을 ▲입곡군립공원의 단풍 ▲무진정의 사계 ▲연꽃테마파크의 아라홍련 ▲강나루생태공원의 청보리 ▲장춘사의 산사풍경 ▲합강정과 반구정의 해돋이 ▲대평늪의 늪지식물 등이다.
군은 함안9경 및 함안4계를 담은 홍보 영상을 토대로 광고용 영상뿐만 아니라 함안의 아름다움을 담은 유튜브 및 SNS용 영상도 제작하여 군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