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부여군보건소(소장 김갑수)는 흡연자들의 금연성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기존에 운영하던 직접 방문 방식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화상담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운영 중에 있으며,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금연 전문상담사에게 1대1 맞춤형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상담 및 행동치료 ▲약물치료(필요시 내과진료 연계) ▲혈압측정, CO측정(코로나19로 잠정 중단)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 강화물품 지급 ▲금연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며, 6개월 금연성공 시에 건강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금연 실천 희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830-8646)을 운영 중에 있으며, 관내 학교, 각 사업장, 마을회관, 아파트 등 금연 희망자 5명 이상이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 전문가들의 직접 방문으로 운영되고 일회성이 아닌 주1회, 6~8주간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상담하여 금연성공을 돕는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와 함께 전문적인 상담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금연클리닉을 통해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케 하는 동시에 코로나19 감염예방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