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꽃소비 촉진을 위한 ‘플라워 마켓’ 운영

[거창소식] 꽃소비 촉진을 위한 ‘플라워 마켓’ 운영

기사승인 2021-02-23 15:54:49
[거창=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창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꽃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2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플라워마켓’을 운영한다.

플라워마켓은 군청 로비에서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프리지어, 카네이션, 해바라기, 다육식물, 야생화 화분 등이 판매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 한 송이를 전하면 코로나로 지친 마음도 달래고 화훼농가에도 큰 힘이 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초 전 부서와 농협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1 테이블 1 플라워 갖기 운동’을 통해 사무실에 꽃을 비치하여 직원 및 내방객에게 호응을 받았으며 △직원 생일 등 기념일에 꽃 선물하기 △각종 행사 시 꽃 수반 배치 △5월 가정의 달 감사와 고마움을 담은 꽃 나누기 등의 이벤트를 추진하여 연중 ‘꽃 생활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거창군, 청소년동아리 활동비 신청

거창군은 오는 3월 5일까지 청소년의 건전 육성과 창의적인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관내 학교 동아리나 신청일 현재, 거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9세∼24세까지 청소년 5명 이상,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40여 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연간 50만 원∼12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다양한 청소년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동아리연합회를 구성 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동아리 활동은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과 자신의 특기나 소질을 개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고,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잘 성장해 나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 민간암행어사 공개모집, ‘청렴한 거창 실현’ 기대

거창군은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간암행어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민간암행어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공무원과 업체 간의 결탁 등 비위 감시와 부당한 민원처리, 생활민원 지연사항 등 군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비노출로 제보를 하게 된다.

군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경남 도내 최고 등급인 2등급을 받았으며, 올해는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그 중 ‘민간암행어사’는 민간인을 활용해 공직자 부패 예방을 위한 시책으로 2019년 시행 이래 거창군의 청렴도 개선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거창군, 이웃을 위하는 마음 연일 쏟아져
  
거창군은 22일 (사)대한미용사회 거창지부(지부장 구희자), 남상면 자율방범대(대장 백현호), 주상면 원남산마을(이장 이성호), 가조면 에버그린 전원마을(회장 이익배)에서 아림1004 후원금으로 각각 100만40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사)대한미용사회 거창지부 구희자 지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미용업 또한 경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더욱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회원들과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사)대한미용사회 거창지부는 140여 명의 미용사로 거창의 미용업 발전과 기술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남상면 자율방범대 백현호 대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각지대 발생이 우려된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보호가 필요한데 대원들과 함께 주변 이웃을 살피고 취약지역을 순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위천면,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거창군 위천면(면장 최주현)은 22일 행복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대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 임기 만료에 따라 제8기 위원 위촉, 위원장 선출과 협의체 운영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주민자치회, 사회복지 관련 기관, 아동위원회, 교육계 등 다양한 분야의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2년의 임기기간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8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은 무월마을 이영배 이장이 재선출 됐으며, 이영배 위원장은 “7기에 이어 위원장을 연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서로 돕는 지역복지 공동체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