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함안군 농어업인수당 지급 조례안’ 추진

[함안소식] ‘함안군 농어업인수당 지급 조례안’ 추진

기사승인 2021-03-26 16:33:57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함안군수 제출 안건으로 농어업인의 소득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함안군 농어업인수당 지급 조례안’을 상정했다.

제271회 함안군의회 임시회가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먼저 26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원안 가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심의할 의원발의 안건으로는 보전관리지역 안에 제1종 근린생활시설 건축 시 과도한 주민 편의시설 등의 설치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함안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동정 의원 대표발의)과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전문위원의 직렬을 확대하는 ‘함안군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함안군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박용순의원 대표발의)이 있다.

또한, ‘함안군 농어업인수당 지급 조례안’을 포함한 4건의 조례안과 ‘2021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다룰 예정이다. ‘2021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군북면 함마대로 766)의 기부채납, 군북 하림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 관련 내용이다.

29일 각 상임위에서 조례안 6건, 규칙안 1건, 일반안건 1건을 심사하여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이광섭 의장은 개회사에서 “동료 의원님과 집행부 공무원께서는 이번 임시회 회기동안 군민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하여 사회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함안 칠서면 문학회, 2021년 장학금 수여식

함안군 칠서면 문학회(회장 박태옥)는 25일 칠서면사무소에서 ‘2021년 칠서면 문학회 장학금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칠서면 출신 대학신입생 6명을 대상으로 1인당 100만 원 씩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박 회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선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어려운 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나가는 현명한 후손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면서 “문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에 대해 축하하며, 앞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함안군,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함안군은 25일 함안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함안군, 함안소방서, 함안경찰서, 함안지방공사, 재난안전봉사대,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군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안전수칙 홍보를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마스크 착용하기, 거리두기 ▲ 아프면 검사받고 집에 머물며 타인과 접촉 최소화하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최소 1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등 코로나19 개인방역 중요수칙 을 적극적으로 안내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