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곤충산업 경쟁력 강화...'곤충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상국립대, 곤충산업 경쟁력 강화...'곤충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1-04-02 11:06:27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소장 김일석 동물소재공학과 교수)는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산청군곤충유통사업단)과 공동 주관으로 곤충곤충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곤충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3월 26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매주 금요일 산청군 곤충자원화거점보육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청군과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은 농림축산식품부 '2021년 곤충유통사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2억 4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이번 교육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산청군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고 있다. 


곤충 교육 프로그램은 △경남 곤충산업 정책(경남도청 이민권 사무관) △산청군 곤충산업육성(산청군농업기술센터 임길택 과장) △산업곤충 활용과 발전 방향(국립농업과학원 남성희 과장, 황재삼 박사, 이영보 박사) △식용곤충 사육 및 가공기술(경상남도농업기술원 배성문 계장, 이슬비 박사) △곤충식품 품질 우수성과 해외진출(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 김일석 소장, 이병진 박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지리산곤충연구소 박태남 대표 △도시와 농부 김진권 대표 △팜몰 김경호 대표 △당근 찾는 사람들 최민서 대표 △담양곤충 최영숙 대표 등 관련 분야 산·학·관·연의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산청지리산산업곤충협동조합 이사장과 산청군곤충유통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윤철호 박사는 "경남곤충산학연협력단을 운영하면서 식용·약용 곤충에 대해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와 긴밀히 협업하고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 곤충농가의 경영 안정화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곤충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주관하고 있는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 김일석 소장은 "산청군 유통사업단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 연구소로서 현장 중심의 연구성과들을 곤충산업계와 공유하고 또한 전국에서 3번째로 높은 생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경상남도의 곤충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