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소식] 한우산 철쭉제, 올해도 취소

[의령소식] 한우산 철쭉제, 올해도 취소

기사승인 2021-04-02 22:22:47
[의령=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한우산 철쭉제를 취소한다고 2일 밝혔다.

한우산 철쭉제는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철쭉제례와 더불어 각종 문화행사, 오락 행사가 한자리에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지난해 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으며, 올해도 여전히 지속·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이같이 축제 취소를 결정했다.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탄소중립 나무심기운동 전개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회장 오병환)는 3월 31일부터 4월 5일까지 의령읍을 시작으로 13개 읍‧면에서 새마을운동 의령군회장단 및 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한다.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에서 연산홍 1,300주를 구입하여 13개 읍‧면에 배부했다. 읍‧면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마을안길, 하천주변, 학교 주변 등 곳곳에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했다.

식목일을 맞아 더욱 뜻깊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마을의 생명살림국민운동 중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나무심기’ 사업의 일환이며, 탄소배출량 증가에 따른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 문제를 완화시키기 위한 소중한 실천의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령군, 봄철 야외활동 펫티켓 홍보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봄철을 맞아 야외활동시 지켜야 할 펫티켓 홍보에 나섰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군민이 증가하여 목줄 미착용과 배설물 미수거에 따른 민원발생 등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의령군은 ‘펫티켓’ 준수사항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성숙한 반려동물 산책 문화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주요 산책로에 홍보 현수막을 게첨하여 배변봉투 지참, 인식표 부착과 더불어 내년 2월 11일부터 시행하는 목줄·가슴줄 길이 2미터 이내 유지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의령군, 여름철 사전대비 안전점검 나서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이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우수기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3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를 ‘여름철 피해 우려지역 집중점검 및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재해취약시설 49곳, 우수저류시설 4개 지구 및 읍·면에서 보관중인 수방자재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한다.

이에 군은 시설물 설치상태, 안전시설 설치 여부 확인뿐만 아니라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현장 비상연락망 체계, 응급복구 장비, 자재 비치상황 등을 확인 및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철 자연재난 피해 예방을 위한 재해취약시설 관리에 민간인과 공무원을 복수 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안전 대비에 철저한 조치를 하고 있다.

◆의령군 정수장 위생 점검 나서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에 걸쳐 군에서 운영하는 정수장 시설 5개소(우곡,서동,화정,부림,낙서)에 대해 환경부와 합동으로 정수장 위생관리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점검단은 4명으로 구성하여(한국수자원공사 2인, 경상남도 1인, 의령군 1인) 정수공정별 유충의 존재 유무, 정수장 주변 청결, 물웅덩이 생성, 방충시설 상태를 점검했다.

점검결과 유충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정수장 시설물은 잘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운영하는 모든 정수장에서는 정수장 내외부 위생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원수, 여과지, 정수지, 배수지 등에 거름망 또는 필터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