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에서 3회 연속 개최되고 있는 제58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축구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부산일보사(대표이사 김진수)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일보사, 부산시축구협회(회장 최철수), 고성군축구협회(회장 송호준)가 공동주관한다.
지난 대회 우승팀인 서울 중대부고를 비롯한 전국 고교축구명문 40개 팀, 200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단 및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무관중 경기를 위해 출입통제소를 마련하여 경기장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선수단을 제외한 학부모나 임원은 고성군을 방문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선수단은 일일 자가진단표(체온체크, 이동동선) 및 방명록을 제출하도록 하였으며,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만일의 상황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선수단이 머무르는 식당 및 숙박업소를 방문하여 위생 관리 협조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는 만큼 전 경기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다양한 종목의 전국대회를 개최하며 대회개최의 바로미터를 제시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가 많이 나타나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 임대료 인하 건물주 재산세 감면 신청 접수
거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하여 임대료를 인하하는 건물주의 7월 건축물분 재산세 감면 신청을 오는 13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시적으로‘임대료 인하 운동’에 동참한 건물주에게 재산세를 감면했으나, 올해 「거제시 시세 감면 조례」를 개정·연장 시행하여 재산세(건축물) 감면 비율을 최대 75%까지 확대한다.
7월 이후 임대료를 인하한 경우에도 감면을 받을 수 있도록 감면 요건을 완화했다.
임대료를 인하한 건물주는 다음달 19일까지 지방세 감면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임대료 인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통장 거래 내역이나 세금계산서 등을 구비하여 시청 세무과로 신청접수 하면 되고, 접수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하더라도 재산세 납부 후 환급신청 가능하다.
◆거제시, 삼오르네상스 아파트 붕괴사면 복구공사 준공
거제시는 문동동 산113번지 일원 삼오르네상스 아파트 붕괴사면 복구공사를 완료했다.
지난해 제10호 태풍 “하이선”내습에 따른 강우로 인해 아파트 옹벽 상부 비탈면이 붕괴돼 차량 파손 및 주민들이 인근 시설로 대피하는 등 큰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시는 즉시 긴급 복구를 완료하고 안전진단 및 실시설계용역을 통해 시비 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020년 12월 착공해 2021년 5월초 복구공사를 마무리했다.
시 관계자는 "붕괴구간이 비탈면 상부에 위치한 관계로 장비진입이 어려워 복구기간이 예상보다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공사기간 동안 기꺼이 불편을 감내해 주신 아파트 입주민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