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경남] 함안군 작은영화관, 재개관

[중부경남] 함안군 작은영화관, 재개관

기사승인 2021-05-17 21:38:00
[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5월 5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휴관 중이던 ‘함안군 작은영화관’을 재개관했다.

군은 지난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작년 11월부터 휴관에 들어간 함안군 작은영화관을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지난 3월 수탁업체 선정 등을 거쳐 5월 5일 재개관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상영작은 ‘미나리’, ‘비와 당신의 이야기’, ‘스파이럴’, ‘크루즈패밀리(더빙)’이며, 당일 현장예매하거나 예매사이트를 통해 예매 할 수 있다.

관람료는 2D(일반) 6000원, 3D 8,000원이며, 군인·청소년·장애인·국가유공자·65세 이상 어르신은 5000원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하겠다”며 “이번 재개관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친군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합천군, 소중한 이(齒) 사진공모전 개최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76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상대적으로 구강관리에 취약한 어린이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고자 소중한 이(齒) 사진 공모전을 갖는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28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관내 어린이, 유치원 및 초등학생 어린이대상으로 한다.

공모주제는 일상생활 속 치아사랑과 관련된 주제로 올바른 칫솔질 습관 및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활동사진이다.

출품된 작품은 31점을 선정하여 합천군치과의사회에서 상장 및 부상(도서상품권)을 지원한다. 참가 방법은 합천군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출하면 된다.

◆오태완 의령군수 적기영농 지원을 위한 현장점검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업인들의 적기영농 지원을 위해 5월 22일 부터 7월 4일까지 공휴일에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3개소에서 정상운영한다.


이를 위해 의령, 중부, 동부 등 3개소의 임대사업소가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고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필요한 예약 및 점검, 임대한 농업기계의 사용 중 고장 발생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오태완 의령군수는 지난 14일 의령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적기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