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021 경남관광박람회‘특별상’ 수상

함안군, 2021 경남관광박람회‘특별상’ 수상

기사승인 2021-05-24 16:37:27
[함안=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함안군은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특별상을 수상,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군은 “수박보다 달콤한 함안여행”이라는 자체주제로 함안수박과 함안낙화놀이를 시각화한 감각적인 공간을 마련,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슬라임’ 체험과 마치 여행을 온 듯 사진촬영을 즐길 수 있는 ‘포토부스’로 운영하여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다.

심사평에 따르면 코로나시대의 비대면 관광홍보 전략, 공영 예능방송을 별도 예산투입 없이 유치해내는 적극적인 자세 등 그간의 노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군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비대면 관광지, 신규 관광지 등 함안의 대표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수상자인 함안군 김미화 주무관은 “경남관광박람회는 타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관광박람회에 비해 박람회장 방문객이 실제 함안 관광객으로 유입되는 데 효과적이어서 연중 가장 중요하게 참여하는 박람회”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테마와 이벤트로 함안의 관광자원을 적극홍보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상으로 지급받은 150만원 상당의 ‘통행형 소독액 자동분사장치(㈜더블제이코리아)’는 코로나19로 철저한 생활방역이 요구되는 관내 안심 관광지에 기증될 예정이다.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는 18개 시·군 관광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박람회 참여준비와 마케팅 활동 뿐 아니라 지자체 관광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성과, 아이디어 등 5개 분야에 대한 인터뷰 결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지자체 경진대회이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