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재)거창문화재단, 창작뮤지컬 ‘수박 수영장’ 제작 업무협약

[거창소식] (재)거창문화재단, 창작뮤지컬 ‘수박 수영장’ 제작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06-04 17:29:47
[거창=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재)거창문화재단은 지난 3일 함안문화예술회관,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함양문화예술회관, ㈜에이엠컬쳐와 함께 베스트셀러 그림책인 수박 수영장을 원작으로 한 어린이 뮤지컬 ‘수박 수영장’ 공동제작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거창문화원 세미나실에서 (재)거창문화재단 이광희 단장, 함안문화예술회관 조향숙 소장, 남양주 다산아트홀 박은경 과장, 함양문화예술회관 노희자 소장, ㈜에이엠컬쳐 박명우 PD 등 공연제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뮤지컬 ‘수박 수영장’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억 6천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함안군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사업의 주관기관 역할을 하고, (재)거창문화재단,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함양문화예술회관, ㈜에이엠컬쳐와 함께 공동 공연제작을 진행한다.

협약식에서는 ▲각 공연장 간 정보 공유, 교류 및 상생발전 ▲공동으로 작품 기획·제작·투자 ▲제작된 공연에 대한 지역별 순회공연 ▲운영방식 및 진행에 관련된 벤치마킹 등을 통해 뮤지컬 ‘수박 수영장’ 작품의 제작과 배급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광희 (재)거창문화재단 단장은 “뮤지컬 ‘수박 수영장’의 공동 제작을 통해 문예회관이 국내 공연의 창작, 제작 배급의 중심축으로써 각 예술단체들의 우수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관람객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문화향유를 선보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뮤지컬 ‘수박 수영장’은 안녕달 작가의 어린이 베스트셀러인 수박 수영장을 모티브로 도시와 농촌의 세대 간, 지역 간의 소통을 주제로 한 어린이 뮤지컬이다.

공연은 (재)거창문화재단을 시작으로 함안문화예술회관,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함양문화예술회관까지 총 8회 진행할 계획이다.

(재)거창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개인·기업의 메세나 후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공연 혹은 후원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거창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군, ‘텃밭채소와 자연식이식 챌린지’ 추진

거창군은 식생활 개선을 통해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할 힘을 키우고자 6월 7부터 28일까지 3주간 ‘텃밭채소와 자연식이식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육식 위주의 식습관이 보편화됨에 따라 과일과 채소의 섭취량이 적어지고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 혈관질환이 증가하고 있어 채식을 권장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식물을 의미하는 ‘피토Phyto’와 화학을 의미하는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인 피토케미컬(Phytochemicals)은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화학물질로 약 90%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섭취하고 있는 채소와 과일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텃밭채소와 자연식이식 챌린지’ 참여는 네이버 밴드 ‘거창한 건강혈관’에 가입한 후 직접 기른 채소가 나온 텃밭 사진과 소개 글, 자연식이 식단 사진을 3주간 찍어 올리면 된다.
 
미션당 6회 이상 인증 시 소정의 홍보물이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밴드 내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해진 일상에 작물을 직접 심고 가꾸면서 삶의 만족도와 활력을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